고3 동아리
제가 올해 고3인데 진로는 식품영양학과나 식품공학 가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근데 동아리를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는데 어딜 들어가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작년엔 요리동아리를 했었는데 동아리에 거의 다 후배였고 같은 학년애들도 아는 애가 없어서 엄청 외로웠거든요 그래서 올해는 친한 친구나 아는 애 있는 동아리를 가고 싶은데 작년에 저 포함 4명의 친구랑 친해졌었거든요 근데 그 친구 중에 진로가 ai쪽인 친구가 있는데 작년에도 동아리를 만들어서 그 친구가 차장이였거든요 근데 올해도 동아리를 만든 것 같은데 4명 중에서 2명은 이미 그 동아리에 들어갔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진로가 식품쪽이라 ai동아리에 들어가도 되나 싶어요ㅠㅠ
광고 [X]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
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...
0%
제가 올해 고3인데 진로는 식품영양학과나 식품공학 가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근데 동아리를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는데 어딜 들어가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작년엔 요리동아리를 했었는데 동아리에 거의 다 후배였고 같은 학년애들도 아는 애가 없어서 엄청 외로웠거든요 그래서 올해는 친한 친구나 아는 애 있는 동아리를 가고 싶은데 작년에 저 포함 4명의 친구랑 친해졌었거든요 근데 그 친구 중에 진로가 ai쪽인 친구가 있는데 작년에도 동아리를 만들어서 그 친구가 차장이였거든요 근데 올해도 동아리를 만든 것 같은데 4명 중에서 2명은 이미 그 동아리에 들어갔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진로가 식품쪽이라 ai동아리에 들어가도 되나 싶어요ㅠㅠ
고3 시기에는 마음이 편해야 공부도 잘될 거에요.
친구들과 함께하며 얻는 심리적 안정감은 수험 생활을 버티는 힘이 될 수 있습니다.
진로 걱정을 많이 하는데, 요즘 대부분 산업은 AI를 활용하는 것이 대세라.. AI 동아리에서 식품 영양 데이터 분석 같은 활동을 해본다면, 오히려 남들과 다른 강점으로 병행될 수 있을 것 같아요.
마음 맞는 친구들과 즐겁게 활동하면서, 식품 분야와 AI의 연결 아이디어를 떠올려 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.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
AI 분석 및 채팅
3/3
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.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!
답변 생성 중...